UPDATED. 2024-03-19 16:40 (화)
5월~6월 장미꽃 보러 가볼만한 곳? 서울중랑구,울산대공원,삼척,곡성 등 장미축제
상태바
5월~6월 장미꽃 보러 가볼만한 곳? 서울중랑구,울산대공원,삼척,곡성 등 장미축제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5.11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여행기자]  5월에 피는 꽃의 여왕 장미! 독일의 시인 라이너 마리아 릴케는 평생 장미에 천착했다. 심지어 그가 사망한 원인도 장미 가시에 찔린 것이었다.

전국에 장미꽃의 팜므 파탈, 즉 치명적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소가 꽤 많다. 보통 장미꽃 만개 시기는 5월 중순에서 6월 중순이다. 초여름 산들바람을 맞으며 가볼만한 곳으로 인기를 끄는 국내 장미 명소와 행사를 알아본다.

요즘 가볼만한 곳으로 눈길을 끄는 삼척 오십천. [사진=삼척시]

 

# 맑은 강물과 함께하는 삼척 장미축제

오는 15~19일 강원도 삼척시 오십천로586 삼척장미공원에서 닷새 동안 열린다.

이곳 오십천변에 서울 여의도 면적의 약 3배에 달하는 84,730㎡에 200종이 훨씬 넘는 장미가 식재돼 있고 올해 축제기간에 만개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람은 무료다.

삼척종합터미벌,삼척항,죽서루,삼척시립박물관,삼척온천 등 관광명소가 지척에 있다.

동해시 추암해수욕장과 두타산 자락의 무릉계곡, 삼척 대이리군립공원의 환선굴과 대금굴도 근방에 있다. 시원한 바다 빛깔과 남근석공원, 어촌민속전시관이 함께하는 해신당공원(해신당성민속공원)은 중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다.

서울장미축제.
서울장미축제.

 

# 환상적 야경까지! 서울장미축제2019

서울 중랑구 중랑천로 강둑의 장미터널 5.15km 구간에서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화려한 색잔치가 벌어진다. 콧바람 쐬는 나들이객들이 구경하기 딱 좋다. 일부 체험행사에만 돈이 들어간다.

장미축제와 별도로 5월 17~23일, 5월 27일~6월 2일에는 ‘리틀로즈 페스티벌’이 열린다. 중화체육공원 유채밭과 겸재교에서 현대조각작품전시전이 열리고 댄스페스티벌도 벌어진다.

묵동천 장미공원과 겸재작은도서관, 수림대장미정원에서는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질펀하게 관객의 눈을 사로잡는다. 온갖 색깔을 띤 장미꽃과 푸드트럭,불꽃놀이 등이 더불어 흥을 돋는다.

# 기차도 타보자! 곡성세계장미축제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전남 곡성군 섬진강기차마을에서 열린다.

청정한 강변에 자리한 곡성역에서 흐드러지게 핀 장미꽃의 내음을 만끽하고, 관광용 증기기관차와 레일바이크 등을 타볼 수도 있다.

입장료 5천원 중 2천원은 지역상품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섬진강변은 봄부터 가을까지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데이트코스로 환상적인 풍광을 자랑한다.

근처에는 너른 암반에 맑은 계류가 흘러 여름 물놀이터로 명성이 높은 도림사계곡이 있다. 장미축제 개막일에는 꽃이 활짝 피지 않을 것으로 보여 만개시기에 가려면 20일 이후 방문이 추천된다.

에버랜드 장미원. [사진=에버랜드제공]

 

# 에버랜드 장미축제

오는 17일부터 6월16일까지 경기도 용인시 테마파크 에버랜드에 있는 6천평 넓이의 장미원에 장미꽃이 가득 찬다.

비너스원, 미로원,빅토리아원,큐피드원,장미성,로드스카이 등 구역별로 다양한 볼거리,구경거리가 마련된다.

에버랜드 입장료에 관람료가 포함돼 있다. 축제기간에 리코타치즈,장미핫도그,로즈인절미팥빙수 등 특별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울산광역시 중심 울산대공원의 장미원에 300만송이가 피어난다. 축제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입장료는 장미원, 동물원 합해 2천원이다.

울산대공원은 여의도 면적의 수십 배에 이르는 공원으로 숲속오솔길,피크닉장,키즈파크,옥외공연장,야생화 화원, 풋살경기장 등 다채로운 휴식·체험·휴양 문화공간이 들어서 있다.

울산에서 추천할만한 여행지는 오는 16~19일 양귀비꽃이 만발해 태화강봄꽃대향연이 펼쳐지는 태화강지방공원 화훼단지와 십리대숲길, 동해안에 접한 대왕암공원, 12일까지 울산쇠부리축제가 열리는 북구청, 해돋이 감상 명소인 간절곶 등이다.

그 외에도 장미꽃이 무더기로 피는 곳은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열린 경기도 일산동구 일산호수공원의 장미원, 경기도 부천시 부천백만송이 장미원, 인천시 인천대공원 장미원,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장미광장 등이 있다.

진한 장미향기를 맡으며 릴케가 그토록 심취했던 자태도 실컷 감상할 수 있는 계절이 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