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4:53 (화)
전국 국립자연휴양림 7월15일 에어컨 가동, 예약은 ‘숲나들e’에서
상태바
전국 국립자연휴양림 7월15일 에어컨 가동, 예약은 ‘숲나들e’에서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7.13 0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두영 기자] 오는 7월 15일부터 전국 41개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숙박하는 여행객은 냉방이 되는 방에서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이용객 편의를 위해 올해 각 각실에 에어컨을 설치했다. 강원도 화천 숲속 야영장만 제외됐다.

이같은 조처는 최근 수년 동안 살인적 폭염으로 인한 이용자들의 고통과 불만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검봉산국립자연휴양림. [한국관광공사 제공]
검봉산국립자연휴양림. [한국관광공사 제공]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측은 에어컨 이용에 따른 전기사용료 부담을 최소화할 방침이며, 전자레인지도 각 휴양림에 1대를 비치했다고 밝혔다.

7월 16일부터 숙박 예약은 국립공원관리공단 예약통합시스템인 ‘숲나들e’에서 할 수 있다.

에어컨이 있는 서울과 경기도권의 국립자연휴양림은 아세안,유명산,산음,운악산,중미산 등이다.

강원도는 검봉산,방태산,청태산,미천골,대관령,용대,용화산,삼봉,두타산,복주산,백운산,가리왕산 등.

충북에는 상당산성,황정산,속리산에 국립자연휴양림이 있고, 충남에는 용현,희리산,오서산에 있다.

전북에는 변산,회문산,덕유산,운장산에, 전남에는 방장산,낙안읍성,진도,천관산에 국립자연휴양림이 있다.

경북권에는 검마산,운문산,대야산,통고산,청옥산,칠보산에, 경남권에는 남해,신불산,지리산,달음산에 국립자연휴양림이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