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3 12:46 (월)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 곳 ‘캠프 그리브스’, 임진각 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출발
상태바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 곳 ‘캠프 그리브스’, 임진각 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출발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9.02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두영 기자] 이번 주말에는 경기도 파주 민간인출입통제선 내 ‘캠프 그리스브’로 여행을 떠나볼까?

‘캠프 그리브스’는 청정지역인 경기도 파주시 군내면 백연리에 있는 옛 미군부대다.

비무장지대(DMZ)에서 불과 2㎞ 떨어져 있어 긴장감은 여전해  일반 여행지와는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그러나 청정한 자연과 먹거리가 있고 미군부대의 시설들도 둘러볼 수 있어서 특별한 기쁨을 선사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캠프 그리브스에서 이뤄지는 공연. [사진=경기관광공사/뉴시스]
캠프 그리브스에서 이뤄지는 공연. [사진=경기관광공사/뉴시스]

 

캠프 그리스브는 한국전쟁 이후 미군이 주둔하다가 2004년 반환됐다. 지금은 군 건물 전시 및 공연 등이 벌어지는 문화공간 역할을 하고 있다.

주말에 임진각관광지로 가면 캠프 그리브스로 당일치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왕복 셔틀버스를 주말마다 11월 3일까지 운행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임진각 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셔틀버스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하루 세 차례씩 운행한다.

서울 광화문역에서도 주말 오전 7시 30분에 그리스브로 가는 투어버스가 출발한다. 신분증 지참은 필수적이다.

미군 주둔 시절에 하사관 숙소였던 건물은 숙소로 개조돼 2013년 말부터 유스호스텔로 쓰인다.

여행 마니아에게 경기도에서 가볼만한 곳이 점점 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